티스토리 뷰

생활상식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간단히 정리

어차피 잘 될거야 2018. 12. 16. 09:32

다음주는 크리스마스가 있는 한주라서 크리스마스 조형물로 다채로운 거리 모습을 만날수 있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눈 소식이 없는 만큼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기대하지 않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가족 혹은 친구와 연인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집에서 준비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집으로 초대하는 파티라면 이것저것 신경 쓰실 것이 많겠지만 준비를 시작하면서 집안 냄새를 걱정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추위로 환기를 못해서 생긴 집안 곳곳의 냄새를 향기로 가득 채우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집안 곳곳을 청소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청소도구는 손걸레일텐데요, 손걸레는 보통 관리를 잘 하지 않아 오히려 세균을 옮기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걸레는 깨끗한 상태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더불어 집안의 상쾌한 향을 더하고 싶다면, 깨끗한 걸레에 레몬, 오렌지, 식초 등을 조금 뿌려 냄새를 잡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겨울옷을 꺼내다가 옷장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옷 입기를 주저하는 경험 있으실겁니다. 이럴 때마다 모든 옷을 세탁을 맡기기에도 부담스러운데요, 겨울 외투에서 나는 냄새는 체취나 땀에서 난 성분이 지방산으로 바뀌면서 나는 것이나 가구 안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인데요, 이때는 옷장 안에 숯이나 원두커피 찌꺼기, 녹차 티백과 같은 것을 사용해 냄새를 제거하고, 옷장용 섬유탈취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단, 약체 유형의 섬유탈취제는 옷이나 옷장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옷장 내 냄새제거에는 비치형 섬유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집안 냄새를 잡는 방법 한두 개 쯤은 알고 있으시겠지만 가장 좋은 냄새 제거 방법은 뭐니뭐니해도 실내 환기입니다. 공기가 통할 수 있는 모든 창문을 열고 공기가 순환되게 해야 합니다. 하루 3번 30분 간의 실내 공기 순환을 통해 집안 냄새도 제거하고 더불어 건강한 겨울철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같네요. 



요리때문에 음식 냄새가 깊게 밴 냄새는 천연재료를 이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식초와 레몬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미끌미끌한 기름때는 식초를 이용하면 되고, 마무리는 레몬으로 즙을내어 닦아주면 악취제거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냄새가 가장 심한 곳 중 하나가 바로 하수구입니다. 여기도 식초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물 1컵에 식초 2큰술을 섞어 하수구로 흘려주면 식초의 찬 성분이 하수구를 소독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신발과 신발장의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덥고 습한 날씨는 냄새뿐만 아니라 곰팡이까지 유발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때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 소다를 티슈나 그릇에 담아 집안 곳곳에 놔두면 냄새를 빨아들여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손쉽게 냄새를 없애는 만큼 잘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쾌적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