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건강, 컴퓨터, 생활 그리고 자동차상식까지 이런 상식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는 너만 성공하자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분야는 자동차상식입니다.
바로 미세먼지로부터 나의 자동차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대한민국이 난리가 아닙니다. 미세먼지는 나의 건강뿐만 아니라 자동차 도장면과 엔진룸에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미세먼지로부터 내 차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로부터 나의 자동차 관리하는 법
미세먼지 자동차 관리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무엇보다 먼저 필터를 교체해야 합니다. 자동차 외부에서 미세먼지가 유입되면 자동차 필터가 지저분해지기 떄문에 주기적으로 자동차 필터를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평소에 엔진오일을 교환할때 교체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에는 더 빨리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미세먼지가 심할 떄는 실내주차장이 있다면 그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바깥에 주차를 해야 할 경우가 있다면 미세먼지 때문에 도장면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동차 커버를 덮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전면유리에 유해물질이 뿌옇게 내려앉는 경우도 있는데요, 앞이 뿌옇다는 이유로 바로 와이퍼를 작동하는 운전자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럴경우 유리에 묻어 있는 미세먼지 때문에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전면유리에 유해물질이 올라와서 시야가 방해된다면 바로 와이퍼를 작동하는 것보다는 워셔액을 충분히 뿌린 후에 와이퍼를 작동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워셔액을 미리미리 보충해 두는 것이 좋겠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자동차에 탑승할 때 문을 열고 닫는 사이에 미세먼지가 차내에 유입될 수 있는데요, 이때문에 외부청소 뿐만 아니라 내부도 꼼꼼하게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자동차 외부순환모드가 아닌 내부순환모드로 하고 1시간 운행하면 10분씩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고 미세한 유해먼지는 운전자와 자동차 모두에게 위험하니 관리에 신경써서 건강하고 안전한 운전을 하시길 바랍니다.